'Somnium tree'는 라틴어로 '꿈꾸는'이라는 의미의 'Somnium'과 영어로 '나무'라는 뜻의 'tree'가 합하여 만들어진 '꿈꾸는 나무'라는 합성어입니다.
솜니움 트리는 2013년 안면도 대야도 2500평 대지에 만들어진 종합적 숙박 형태로 오시는 고객분들의 개성과 숙박 목적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또 하나의 휴식과 힐링의 지도를 그린 곳입니다.
솜니움트리는 각각의 모임과 여행의 특성을 살려 솜니움 빌리지, 솜니움 하우스, 솜니움 황토 하우스 3가지 숙박 유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유형마다 특색있는 장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솜니움 트리의 대표적인 건축은 솜니움 빌리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4개의 단독 동으로 이루어지며, 모든 건물이 바람과 순화하고 바다 조망이 가능할 수 있는 각도로 건축되었습니다.
바람에도 안락함을 유지할 수 있는 곳... 비, 바람이 그대로 스쳐지나는 언덕의 건축...
솜니움 트리 빌리지는 이 모든 것을 감안하여 바람속 낯설은 바위처럼 안락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었습니다.
솜니움 트리 빌리지는 지형과 날씨에 따른 영향을 고려하여 독특하게 직/정사각형의 박스 형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30~50cm의 벽체는 콘크리트, 각종 내장제, 대리석 마감으로 밖에서의 모든 소음을 차단하도록 설계되어 방음적인 부분에서도 완벽을 기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